출산육아정보

Home > 출산육아정보 > 출산육아상품
조회수 2853
제목 레이퀸 유아욕조
 

디자인과 기능성의 콜라보레이션 "레이퀸 유아욕조"

아기는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하다. 의학은 발전하고 있지만 신종바이러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아기의 주기적인 목욕은 아기를 각종 병균으로부터 보호할수 있는 기초이자 필수인 위생 방법이다. 아직까지 국내에선 욕실 바닥에서 아기를 씻기거나 일반욕조에 아기를 씻기는 사례가 많다. 신생아때는 욕조없이 욕실에서 그냥 씻기면 감기가 쉽게 걸릴수 있다. 그러나 욕조에도 일반욕조와 유아욕조에 따라 물의양이 많이 차이가 나는데 비교해보면 일반욕조에 물을 채웠을때 들어가는 물의 양은 평균300L 이상이다. 유아욕조에 물을 가득 채웟을때 들어가는 물의 양은 20~30L이다. 거기다가 이 물이 그냥 찬물이 아닌 따뜻한 물이라고 하면 유아욕조를 사용했을때 그 효율성은 10배이상 이다. 유아욕조의 필요성 인식이 확대되면서 육아맘들 사이에 유아욕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충족시키는 레이퀸 유아욕조를 소개한다.

디자인에 아기를 담다 "레이퀸 유아욕조"

레이퀸의 유아욕조는 곡선미의 조화로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아기에게까지 다뜻함과 편안함이 전달될것 같다. 레이퀸의 유아욕조는 2011년에 이미 굿디자인상을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적으로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유아욕조의 디자인은 미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그에못지 않게 기능적 요소도 중요하다. 유아욕조의 디자인은 곧 아기의 편안함에 직결되어 디자인 자체가 기능이 되기 때문이다. 미용실에 가면 편안한 자세로 샤워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레이퀸의 유아욕조 역시 미용실의 샤워의자와 같은 원리인 엉덩이 쪽이 약간 낮고 뒤로 기울어 지게 설계하여 유아가 목욕시 편안한 자세를 오래도록 유지할수 있게 설계하였다.

욕조내부 온도 표시 기능

레이퀸의 유아욕조 안에는 온도표시를 해주는 방수온도계가 있다. 아기에게는 물 온도가 조금만 높아져도 뜨겁게 느껴질수가 있다. 물이 뜨거워지면 경고문구로 hot이라는 표시가 빨갛게 표시된다. 미세한 물의 온도변화가 혹시나 아기에게 미칠수 있는 영향까지 생각한 레이퀸의 세심한 배려가 눈에띈다.

넉넉한 사이즈로 신생아부터 5~6세까지

 

 

보통의 접이식 유아욕조는 보관은 용이하나 폭이 좁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신생아 부터 사용하다가도 아이가 자라면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레이퀸 욕조는 79*47*30(가로/세로/높이)의 사이즈로 신생아부터 5~6세가 되어도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이다.

바퀴로 운반성을, 이중구조로 보온성을 잡다

또한 손잡이 부분에 홈이 파여있고 바닥면에 바퀴가 달려있어 운반이 용이하고 바퀴의 내구성이 튼튼하다. 유아욕조의 경우 바퀴나 프레임이 약하면 바퀴 한쪽이 부러지거나 휠수 있는데 이를 고려해 스틸프레임과 우레탄 바퀴를 착용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욕조가 2중구조로 되어있어 1겹보다 보온성이 우수하고 물의양도 절약할수 있다. 그리고 실리콘 물마개를 채용하였는데 아기가 앉았을때는 물마개가 아기에게 보이지 않도록 하여 아기가 만질수 없도록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레이퀸(http://www.readyhome.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레이퀸
레이퀸은 1996년 창립하여 환자들에게 도움되는 제품 개발을 가치중심에 두고 출범하여 현재는 유아용품 과 위생용품 및 의료생활 용품을 전문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부상했다. 현재 지에스25, 훼밀리마트, 바이더웨이, 씨스페이스,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 본부와 계약하여 전국의 대학병원 및 중대병원에 입점된 편의점에서 레디홈 브랜드의 환자용품 코너를 운영중이며 그외 전국의 의료기 상사와 실버용품점과 거래하고 있다.

[ 김선화 기자 shjorkr@gmail.com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sanmoorg@naver.com
맘크넷뉴스닷컴(momknetnews.com) - copyright ⓒ momknetnews.com.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추천수 194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