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육아정보

Home > 출산육아정보 > 출산육아상품
조회수 110
제목 영유아용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출시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가이아’가 우수한 품질과 효과로 신생아 및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바이오가이아는 20년 이상 유산균을 연구해온 ‘프로바이오틱스’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이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2013년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맺고, 바이오가이아의 공식 수입 판매사로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유통 중에 있다.

동성제약이 국내에 공식 유통하고 있는 제품은 ‘베이비드롭’과 ‘이지드롭’, ‘가스트러스’, ‘츄어블정’, ‘D3 츄어블정’ 등 5종이 있다.

그 중 베이비드롭과 이지드롭은 액상 제형으로 이른둥이부터 신생아, 영/유아 자녀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튜브를 10초간 잘 흔들어 준 뒤, 스푼에 5방울을 떨어뜨려 복용하면 된다. 이를 통해 1억마리의 유산균 섭취가 가능하다.

각각의 제품을 살펴보면, 우선 베이비드롭은 ‘L. reuteri DSM 17938’ 균종을 사용, 신생아 및 영/유아의 장내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바이오가이아 유산균은 엄마의 모유에서 유래한 특허 받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루테리균)로, 장내 정착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점막을 강화해 영아 산통, 변비, 소아의 위/식도 역류, 설사,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억제 등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생후 4개월 이하 영아가 저녁이나 새벽 무렵 특별한 이유 없이 발작적으로 우는 현상을 보이는 ‘영아 산통’에 대한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이외 배변 횟수를 증가시켜 변비 및 설사의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보였다.

이지드롭의 경우 베이비드롭 제품에 칼슘의 흡수 및 뼈의 형성, 면역 시스템 정상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3를 첨가한 제품이다.

일일 권장량 400IU를 함유하고 있어, 출생 후 비타민 D3를 섭취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L. reuteri DSM 17938’ 균종으로 인해 비타민D의 농도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알레르기성 비염 및 천식 증상의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천수 1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