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육아정보

Home > 출산육아정보 > 임신출산육아정보
조회수 5085
제목 의약품 및 약 성분 검색 확인하는 법
등록일 2014-04-21
 
약의 성분과 효과효능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약이 남으면 보관했다가 훗날 같은 증세가 일어나면 남은 약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옳바른 방법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의사가 그런 용량으로 약을 지어준 이유가 다 있으니까요.


증세가 호전된 것 같다고 해서, 약을 중간에 중지해 버리면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이 면역작용을 해서 약이 잘 듣지 않게 되거나 말이죠. 그리고 약도 유통기한이 있구요. 유통기한은 보관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4개월이 지나면 버리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약학정보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낱알식별 표시제도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www.pharm.or.kr/search/drugidfy/search.asp
 
 

 
그럼 위에처럼 약 성분을 검색할 수 있는 식별표시 창이 등장합니다. 다음 알약에 적한 KOLON 이라는 단어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맨위, 또는 맨 아래에 있는 파란색 보턴 < 검색 >을 클릭하세요.
 
 

 
KOLON 이라는 명칭의 알약들이 쭈욱 검색이 됩니다. 아, 찾았습니다. 저기 보이네요. 위에서 4번째.. 올리비올 250캡슐..
 
 

 
작은 사진을 클릭하니까 약의 사진과 함께 정확한 명칭이 뜹니다. 약학정보원에서 정보를 제공했네요.
 
 

 
상세 설명란을 보겠습니다. 등록일자, 제품명, 제약사, 색깔, 모양 등등이 나와 있습니다. 효능,효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저기 가운데 < 제품명 > 란의 < 제품정보 > 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의약품 상세정보와 메뉴얼이 등장합니다. 하단부에 저장방법, 효능효과, 용법용량, 주의사항, 복약방법 등.. 약 성분이 나와 있습니다. KPIC 약효분류를 보니 소화계질환, 지사제, 정장제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약은 장에 문제가 있을 때 먹는 약이 분명히 맞군요.
 
 

 
 
한약도 이 곳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은 물론 한약정보까지.. 없는게 없습니다.
http://www.health.kr/drug_info/kmed/boncho/list.asp
 
 

 
한약의 대명사, 감초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한약 검색은 여기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주민등록번호도 요구하지 않아서 금방 회원가입이 되므로 편리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니 감초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쭈욱.. 한자로 등장합니다. 아무래도 한약이다보니 아직은 한자로 표기되나 봅니다.
 
잘 모르는 약이 있거나, 또는 처방받은 약의 정체가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면 약학정보원의, 약 성분을 잘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의사나 약사 또한 여기 사이트를 많이 활용합니다.
 
 
첨부파일
추천수 728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